Korea Woman Designer Association

KWDA 회장 인사 우리 KWDA는 글로벌의 흐름을 읽고, 여성디자이너의
국제적 성장에 에너지가 되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
위상이 커진 만큼 넓은 국제무대로 나아가려는 여성디자이너가 당당하게 설 수 있는 디자인산업 생태계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KWDA 회장 우영희입니다.

저는 2020년 WDLnet의 제8 대 회장으로 시작하여 임원진 여러분과 함께, 2020년 8월 2일, KWDA의 3대로 출발하게 되었습니다.
벌써 8기에 접어든 우리 KWDA를 위해 전임 회장님들 그리고 부회장님들을 비롯한 임원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간 여성디자이너의 문제를 위해 수많은 연구가 있어 왔습니다. 그 수고가 모여 지금은 많은 부분 여성디자이너의 문제가 해결되거나 혹은 해결의 지혜를 모을 수 있는 여러 사회적 장치가 생겼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우리는 많은 아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 중 경력단절은 여성디자이너의 삶에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품고 교육받고 사회에 기여해온 우리 여성디자이너들은 특유의 감수성으로 더 나은 삶에 대한 욕구가 누구보다 크기 때문입니다. 저를 비롯하여 우리 8기 KWDA 임원진들이 끊임없이 어젠다를 만들어내야 하는 이유입니다.

8기에 접어들어 발 빠르고 도전적이며 진취적인 KWDA가 되기 위해 올해는 국제 분야까지 아우르는 전문분야의 부회장님들이 위촉되어 힘이 생겼습니다. 글로벌의 흐름을 읽고 여성디자이너의 국제적 성장에 에너지가 되기 위해 힘쓸 것입니다. 위상이 커진 만큼 넓은 국제무대로 나아가려는 여성디자이너가 당당하게 설 수 있는 디자인산업 생태계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여성디자이너의 인권과 역량강화에 힘쓰겠습니다. 현 우리사회의 구조 속에서 경력단절이 당연시 되고 그로 인해 삶의 질을 원초적인 단계까지 논해야 하는 게 아직 우리의 현실입니다. 회장단 몇 명의 힘으론 부족하겠지만 벌써 8기에 접어든 우리의 노하우와 든든한 후원으로 함께 하시는 선임 회장님들 그리고 열망 가득한 회원님들의 힘이 모일 수 있는 창구가 되도록 고민하겠습니다.

무거운 자리를 맡고 보니 시시각각 많은 생각들이 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회원 여러분들께서 얼마나 같이 공감해주시는가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체감하신다면 환호의 목소리로, 부족하다 느끼신다면 강한 어조로 참여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KWDA 회장 우영희